본문 바로가기

Open TTD

[TTD] 도로와 항만 건설하기

 지난 강좌에서는 철도의 건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이번에는 도로와 항만건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이 두개를 묶어서 설명을 하는 이유는 그다지 어렵지 않은 내용들이고, 사용도 잘 하지 않습니다. 그 이유는 수익성이 그리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. 버스나 트럭의 경우 인플레이션의 상승 및 풍부한 수송 자원이 있을때는 충분한 수익이 발생을 할 것입니다. 선박의 경우 이동 속도가 느린 문제로 인해서 수익을 크게 벌기가 힘듭니다. 오히려 기차를 이용을 하는게 좋겠죠. 아무튼 이 두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먼저 도로 건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 상당에 메뉴을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. 왼쪽부터 1번으로 지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. 총 10번까지입니다. ()안은 단축키입니다.

 1~2번 도로 건설(1,2) : 도로를 건설합니다. 상하, 좌우의 방식으로 짓게 됩니다.

 3번 폭파(3) : 도로나, 정거장, 터미널, 건물등을 제거를 합니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 4번 차고(4) : 버스나 트럭을 사용하기 위해서 짓도록 합니다. 이 것을 짓지 않으면, 버스나 트럭을 사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. 건설시 출입구 방향와 도로가 연결이 되어있어야 합니다. 방향에 맞게 선택을 하신 후에 건설을 하시면 됩니다. 차량을 점검을 하거나 교체, 생산을 할 수 있습니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 5번 버스정류장(5) : 버스정류장을 건설을 합니다. 이 곳에서는 오직 승객만 탑승이 가능합니다. 트럭이 이 정류장으로 진입이 가능하나 아무런것도 못 싣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 차고와 마찬가지로 출입구 방향에
사용자 삽입 이미지
맞게 건설을 해 주시면 됩니다.

6번 트럭적하장(6) : 각종 화물을 처리를 하는 정류장입니다. 이 곳에서는 승객을 태울 수가 없습니다. 차고와 마찬가지로 출입구 방향에 맞게 건설을 해 주시면 됩니다.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 7번 교량(B) : 강이나 바다위로 도로를 짓기 위해서 교량을 짓습니다. 거리에 따라서 지을 수 있는 교량이 다를 수가 있습니다.

 8번 터널(T) : 터널을 지을 수 있습니다. 터널의 출입구 부분의 지형이 올바르지 않을 경우 건설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 이때는 주위의 도로, 철도의 선로, 건물등으로 인해서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제거를 해 주셔야 합니다.

 9번 제거(R) : 폭파와 달리 도로나 정류장을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. 지역당국에 평가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알 고 있습니다.

 10번 지형편집 : 지형을 편집할 수 있는 창을 띄웁니다.
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 이제는 항만 건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먼저 좌측부터 1번으로 하고, 마지막이 7번입니다. ()안은 단축키입니다.

 1번 수로 : 강이나 바다가 아닌 육상에 배가 다닐 수 있는 길을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.

 2번 갑문 : 강이나 바다와 수로를 연결해 주는 시설입니다.

 3번 폭파 : 수로나 갑문, 항구, 건물 등 시설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.

 4번 정박소 : 선박을 생산하거나 점검을 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 5번 항구 : 선박이 승객이나 화물을 상하차할 수 있는 장소 입니다. 왼쪽 그림에서 항구를 건설할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? 3번만 지을 수가 있습니다. 1번과 2번과 같은 지형에서는 지을 수가 없습니다. 3번과 같은 지형에서는 지을 수가 있습니다.

 6번 부표 : 선박의 경로가 길어지게될 경우 선박이 길을 잃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. 이에 따라 부표를 지어주면서 경로에 포함을 시켜주면 됩니다.

 7번 지형편집 : 지형을 편집할 수 있는 창을 띄웁니다.

'Open TT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TTD] 지형 편집하기  (0) 2007.10.06
[TTD] 공항 건설하기  (0) 2007.10.05
[TTD] 철도 선로 건설 강좌  (4) 2007.10.03
TTD의 치트키  (1) 2007.10.02
[TTD] 따라하면서 배우는 순환선 쉽게 제작하기  (3) 2007.10.0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