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 입니다.
나이트 버젼에서 추가된 PBS 신호등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
※ 나이트 버젼은 클릭 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.
일단 기존 신호등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.
기존 신호등은 블록단위였죠.
블록을 막고 있으면 그 진로에 방해받지 않는 길을 가고 싶더라도 갈 수 없었습니다.
(진입중인 기차(파란색)에 막혀 길이 막힌 기차(노란색))
하지만 PBS 는
블록이 열려있건 닫혀있건 상관없이 진로에 방해만 받지 않는다면 갈 수 있게 됩니다.
(진입중인 기차(파란색)와 방해받지 않는 길을 가는 기차(노란색))
이런 PBS의 특징을 살린 여러가지 선로들이 있습니다! 아래에 늘어놓을 테니 (..) 참고해 주세요. 시간이 된다면 각각 해설해 보겠습니다.
(PBS를 사용한 정거장 디자인: 들어오는 기차와 나가는 기차가 서로 진로만 방해하지 않는다면 동시에 통행 가능. 덧붙여, 플랫폼마다 신호등을 짓지 않아도 각각의 길로 인식하므로 문제되지 않는다!)
(PBS를 사용한 평면 교차로)
(PBS를 사용한 추월가능 복선.. 인 걸로 위키에서 보고 따라해봤는데 제대로 작동을 안한다 -_-)
(PBS를 사용한 편도2차, 왕복4차 철길.. 거의 도로처럼 동작한다 -_-; 속도가 달라도 알아서 추월하고.. 복복선인데 만들거나 운용하는것이 매우 간단)
이정도로 마치도록 하겠다 (..
참고 페이지:
트타위키 PBS관련 페이지: 클릭
트타위키 YAPP 트랙설계 관련 페이지: 클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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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나이트 버젼은 클릭 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.
일단 기존 신호등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.
기존 신호등은 블록단위였죠.
블록을 막고 있으면 그 진로에 방해받지 않는 길을 가고 싶더라도 갈 수 없었습니다.
(진입중인 기차(파란색)에 막혀 길이 막힌 기차(노란색))
하지만 PBS 는
블록이 열려있건 닫혀있건 상관없이 진로에 방해만 받지 않는다면 갈 수 있게 됩니다.
(진입중인 기차(파란색)와 방해받지 않는 길을 가는 기차(노란색))
이런 PBS의 특징을 살린 여러가지 선로들이 있습니다! 아래에 늘어놓을 테니 (..) 참고해 주세요. 시간이 된다면 각각 해설해 보겠습니다.
(PBS를 사용한 정거장 디자인: 들어오는 기차와 나가는 기차가 서로 진로만 방해하지 않는다면 동시에 통행 가능. 덧붙여, 플랫폼마다 신호등을 짓지 않아도 각각의 길로 인식하므로 문제되지 않는다!)
(PBS를 사용한 평면 교차로)
(PBS를 사용한 추월가능 복선.. 인 걸로 위키에서 보고 따라해봤는데 제대로 작동을 안한다 -_-)
(PBS를 사용한 편도2차, 왕복4차 철길.. 거의 도로처럼 동작한다 -_-; 속도가 달라도 알아서 추월하고.. 복복선인데 만들거나 운용하는것이 매우 간단)
이정도로 마치도록 하겠다 (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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